본문 바로가기

Health

주엽동 정형외과::체형교정을 위한 도수치료 후기

주엽동 정형외과::체형교정을 위한 도수치료 후기




오늘은 체형교정을 위한 도수치료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.

제가 요즘 받고 있는 도수치료~! 

꽤 효과가 좋은 것 같아 알려드리려고 해요.









저는 사무직이라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데요.

목의 긴장도가 높아 어깨도 결리고

허리도 구부정해서 매일 뻐근했어요.

알아보던 중 친구가 도수치료를 받는다고 해서 

저도 받기 시작했는데요.


지금까지 5번 정도 받았어요.

바쁠 땐 못 가는 날도 있었지만

틈틈이 시간 내서 받았더니 확실히 좋아졌어요.









제가 다니고 있는 주엽동 체형교정 전문 마디메디의원이에요.

저는 주로 퇴근 후에 가는데요.

대기가 있어 항상 예약을 하고 가요.









병원은 꽤 큰 편이고 쾌적해요.


남녀 탈의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

치료복도 사이즈별로 나눠져 있어요.

옷을 갈아입고 도수치료 준비~:)











치료실에 가면 제 담담 치료사 쌤과

치료가 진행돼요.

물론 시간이 안 맞을 경우, 다른 선생님께

치료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.

개인적으로는 처음 받았던 치료사 분께

꾸준히 받는 게 좋은 것 같아요.

치료 하시면서 제 상태가 어떤지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

더 효과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에요.


매일 치료할 때마다 상태가 호전됐는지

물어봐 주시고 불편한 곳을 말씀드리면

직접 진단해보시고 설명도 해주세요.

안 좋은 곳은 집중치료~!!










일반적인 마사지랑은 다른 게

치료 목적이기 때문에 틈틈이 치료사 선생님이

체크해보시고 뼈랑 근육을 교정해주세요.

어느 쪽이 더 틀어지고 안 좋은지 말씀해주시죠.


또 평소 자세를 교정하지 않으면

도수치료만으로는 다 해결되지 않는다고

말씀하셔서 의식하면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해요.


도수치료가 끝나면

그날 상태에 따라 운동치료나 전기치료를 받아요.

전 이 날 전기치료를 받고 귀가 했네요 ㅎ











한번 받고 올 때마다

하루 종일 개운한 기분이에요.


도수치료 하면서 제 몸상태에 설명해주시니까

스스로 동기부여도 되고 체형교정에 효과적인 것 같아요.


체형불균형으로 불편하신 분들은

주엽동 정형외과 체형교정 전문 마디메디의원에서

1대1 도수치료를 받아보세요 :)









마디메디 주엽점

031-918-7504